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 위한 현장행보
작성자
작성일자 2022-12-21
카테고리 공지사항

전력수급 비상기간 발전설비 안전운영 대책 점검


김호빈 사장(가운데)과 중부발전 관계자들이 신보령발전본부 점검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중부발전)
김호빈 사장(가운데)과 중부발전 관계자들이 신보령발전본부 점검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중부발전)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이 2022년도 겨울철 전력피크 대비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전 사업소 대상 경영진 현장점검을 시행했다.
19일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에 따르면 김호빈 사장은 세종발전본부를 시작으로 7개의 모든 발전본부를 직접 방문, 본부별 전력수급 비상상황 보고체계 및 긴급대응 복구체계, 겨울철 한파 대비 취약 개소 보강 현황 및 관리 방안을 보고 받았다.
올 겨울 전력수요가 90.4~94GW로 전망되며, 전력 피크 시기는 ‘내년 1월 셋째주로 예상된다. 최근 추운 날씨가 연속적으로 이어져 전력수요가 증가, 전력수급 대책기간 초반부터 안정적 발전설비 운영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게 중부발전 측의 설명이다.
김 사장은 이번 현장행보를 통해 동파에 취약한 발전소 옥외 설비 및 결빙에 의한 안전사고 우려지역 등을 둘러봤다. 이를 통해 도출된 미흡한 부분은 지적하고 설비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기도 했다.
중앙제어실을 방문해 최일선에서 안정적 전력공급에 노력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올 겨울은 국제 LNG, 석탄 가격 급등 등 전력산업의 리스크가 지속되는 가운데 폭설, 한파 등 이상기후와 같이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장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